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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백엔드] 러닝 커뮤니티, 상상하던 즐거운 프로세스로 PMF를 함께 찾아가요
0. 요약
오다가다 마주치는 러너, 우리 동네 러너 간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. 인스타, 젠리처럼 러너 간 탐색을 통해 연결하고 개인 간 만남을 너머 그룹간 연결을 통해 다양한 러너 활동을 증진하는 커뮤니티로 발전합니다.
1. 시장 상황
현재 러닝 시장은 가민/스트라바, NRC, 런데이가 러닝 기록 기능으로 시장을 나눠 먹고 있음.
러너 간 모바일 내 접점이 각 기록 앱 별로 끊겨져 있어 서로간에 연결이 힘듭니다.
즉, 러닝 시장을 레드오션 기록 기능이 아닌 □ ■ △ ▲로 시장을 진출하여 장악하고 이 시점에 역으로 러닝 기록 등의 시장으로 진출해 데이터를 수집하려고 합니다.
2. 사업 및 기획 방향
** □ ■ △ ▲는 전체 공개가 아닌 커피챗으로 공유됩니다.*
린 고객 개발 인터뷰를 기반으로 러닝 시장 니즈를 이해하고 파악했습니다.
지속적인 고객 인터뷰를 통해 뇌피셜이 아닌 시장과 타겟에 초점한 PMF를 설정했습니다.
시장에서 MZ 세대를 대상으로 바이럴할 수 있는 킥한 요소 □ ■ △ ▲로 러너를 모으고,
□ ■ △ ▲ 시스템으로 플라이 휠을 부스팅하고, □ ■ △ ▲, □ ■ △ ▲, □ ■ △ ▲ 각 타겟별 핵심기능으로 전체 생태계를 빌드업할 예정입니다.
3. 참여인원 및 참여방식
* 현재 인원
기획(PO 1명 : 6년차 , PM 1명 : 2년차 ) 2명
프로덕트 디자인 1명
iOS 3명 ( 4년차, 2년차, 1년차)
* 참여 시간
매주 10시간 이상 평일 3일 x 2시간 주말 반나절(4시간)
* 보상
참여율에 따른 스톡옵션 부여 금전적 보상 없음
* 개발 프로세스
상세 설명 기획과 개발의 업무 프로세스 개발과 기획은 스쿼드 별로 병렬 진행합니다.
기획은 데이터, 고객 인터뷰 등 정량/정성적인 요소를 모두 고려합니다.
기획이 1차 완료하면 개발과 스펙 리뷰를 하고,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UIUX를 디자인 합니다.
디자인이 완성되면 스쿼드 전체 미팅을 통해 개발 기획 디자인 스펙을 최종 논의합니다.
* 기술 스택
서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설계가 가능한 기술 스택
* 컨택 포인트
PO iO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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